사이언스로봇
 
     
   
     
     
     
     
     
     
     
로봇과학대회/행사일정

정보. 로봇 영재, 개인주제탐구발표대회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실장 작성일14-10-25 15:50 조회2,555회 댓글0건

본문

[불교공뉴스-대전교육] 대전교육정보원(원장 이용현)은 24일(금) 대전교육정보원 정보영재실 및 로봇영재실에서 영재교육원 5개 과정(정보영재 초급/중급/고급, 로봇영재 초급/고급)별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93명의 학생들의 개인주제탐구발표대회를 개최했다.

개인주제탐구발표대회는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정보‧로봇 분야 교육 활동 중 심화‧발전적인 주제를 선정하거나, 학생의 자주적‧실천적 활동을 강조할 수 있는 탐구주제를 선정하여 꾸준하게 탐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로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영재 학생들의 능력과 소질을 극대화하고, 창의적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
대회 심사는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보고서의 창의성, 탐구력, 구성 체계를 평가하고 발표력 및 주제 토론 과정의 관찰 결과를 합산하여 과정별 금, 은, 동 수상자를 선정해 11월 14일(금)에 있는 수료식에서 대전교육정보원장상을 수여한다.

특히, 이번 개인주제탐구발표대회는 참관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이 학생들의 발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, 자녀들의 영재교육원 교육을 통해 최종 발현되는 주제탐구발표대회의 모습을 보면서 영재교육원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.

 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